본문 바로가기
사춘기 아들과 세계여행

🇻🇳 나트랑 자유여행 시 반드시 가봐야 할 여행지 1위 '포나가르 사원' 복장과 주의사항 솔직리뷰

by 생활여행자 2025. 2. 20.
반응형

나트랑은 광광지라고 하기엔 특별하게 가봐야할 곳이 많지 않습니다. 나트랑 최대의 쇼핑센터 '담 시장', '혼총곳', '롱선사' 등과 같은 곳을 제외하고 말이죠. 그중에서 나트랑에서 반드시 가봐야할 여행지 1위 '포나가르 사원'을 오늘 포스팅에서 자세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포나가르 사원'이란? 

포나가르 사원(Po Nagar Cham Tower)은 고대 참파 왕국의 유적지로 힌두교 여신을 모시는 사원입니다. 이 건물들은 참족의 독특한 건축 양식과 문화적 정수를 담고 있으며 7세기 13세기 사이에 건축되었습니다.

베트남의 종교는 토속 민속종교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그 다음이 불교이기 때문에 베트남에서 쉽게 찾아 보기 힘든 힌두교 사원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포나가르 사원 복장 규정

나트랑의 유명 관광지이지만 이곳도 사원이기 때문에 어떤 복장을 해야할 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곳을 입장하는데 특별한 복장 제한은 없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짧은 반바지나 민소매, 짧은 치마 등 노출이 많은 옷을 입는 것은 문제가 됩니다. 

물론 뭐라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건축물 안에 기도를 하는 내부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긴바지, 긴팔 옷이 필요하지만, 이것도 사원 입구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가운을 빌려 착용하면 내부 입장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료로 복장을 빌려 입고 사원 안으로 들어가 기도할 수 있다.

 

포나가르 사원 입장료

포나가르 사원에는 입장료가 있습니다. 1명당 30.000동인데요. 우리나라 돈으로 1,500원이 약간 넘는 돈이기 때문에 그렇게 부담되는 돈은 아닙니다. 그리고 월에 따라 영업시간이 변경되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영업시간 : am 6 ~ pm 6 (10월부터 12월까지는 am 6 ~ pm 5:30 )
  • 포나가르 사원 입장료 : 30.000동

 

 

사원 입구에 티켓 판매소에서 인원수에 맞는 돈을 지불하면 아래와 같은 지하철카드같은 느낌의 입장권을 줍니다. 그러면 메인 출입구에 저 카드를 넣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퇴장하실 때에는 그냥 밖으로 나가시면 되고 한번 퇴장하면 다시 들어올 수는 없습니다. 

  •  포나가르 사워 내부에 조그만 화장실이 있습니다.
  • 하지만, 매우 지저분하고 좁으니까 가급적 화장실을 이용하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포나가르 사원 공연시간

포나가르 사원에 입장하면 전통 복장을 입은 공연단이 공연을 준비합니다. 기왕이면 사원에 방문할 때 이 공연을 관람하면 이 사원을 찾은 의미와 추억이 더 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포나가르 사원 공연시간을 많이 확인하시는데, 저희도 공연시간을 물었지만 정확한 답을 듣지 못했습니다. 

공연단장이 판단했을 때, 많은 관광객들이 몰렸다고 판단했을 때 공연을 시작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공연시간은 대략 20분 ~ 30분 정도 되며 여성들로 이루어진 댄싱팀과 악기로 이루어진 악기팀이 함께 공연을 진행합니다. 

 

※ 포나가르 사원의 모습을 영상으로 확인하려면

 

 

 

 

나트랑 자유여행 시 반드시 가봐야할 장소와 일정 

 

베트남 나트랑 자유여행 가족과 함께 7박 8일 여행 코스 및 경비 총정리!

나트랑은 한국인들이 정말 좋아하는 여행지입니다. 우리 가족은 3인 가정으로 7박 8일 동안 나트랑을 여행했는데요. 맛집 정보부터 가볼만한 곳까지 총정리 전달드릴게요. 나트랑 가족여행을 계

mytubekorea.co.kr

 

 

글을 마치며

나트랑을 여행한다면 반드시 가볼만한 여행지가 바로 포나가르 사원입니다. 한국의 한 예능에서 소개한 곳이라서 많이 알려져 있기도 하고, 베트남에 있는 힌두교 사원이라는 특이점이 있기도 하며 특별히 볼만한 것이 없는 나트랑에서 꼭 가볼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거든요.

또한 포나가르 사원에는 그늘에 앉아서 바다를 바라보며 시원하게 멍때릴 수 있는 공간도 있으니까, 여유로운 시간에 한번 꼭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